2025/04 7

케네스 EP: 빛의 뒤편 스토리

◼ 퀘스트 기간: 4월 17일(목)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퀘스트 내용- [케네스 EP: 빛의 뒤편] 캐릭터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케네스 EP: 빛의 뒤편] 첫 퀘스트 시작은 ‘남아 있는 의문’ 퀘스트 완료 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단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4개의 퀘스트로 진행됩니다. 첫번째 퀘스트던바튼 북문으로 이동합니다. 지부장 케네스가 도난당한 물건을 되찾아 오는 퀘스트를 줍니다. 두번째 퀘스트 법황청 병사의 정체는 던바튼 지부 앞 제임스 였다! 코드네임? 본즈는 진실의 묘약 제작을 부탁한다. 세번째 퀘스트 암호는 '달빛 장미' 그걸로 병사들 중에 제임스를 구분하자!라비 던전에 가면 수상한 궤짝이 있고, 밖으로 나와..

마비노기 모바일 신규 직업 도적 & 어비스 레이드 업데이트 미리보기 [4월 24일]

2025년 4월 24일, 마비노기 모바일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와 새로운 직업군 ‘도적’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레이드 콘텐츠: ‘글라스기브넨’마비노기 모바일 /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중 하나는 고난도 레이드 콘텐츠인 ‘글라스기브넨’이다. 여러명이 협력해서 잡는 레이드는 에서 전략적인 팀 플레이와 캐릭터의 역할 분담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8명으로 진행된다고 하기 때문에 파티의 직업 밸런스가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사냥(오토)나 심층던전 같은 경우 탱커가 압도적으로 유리했기 때문에 많이 선호되었다. 8인 레이드의 경우는 5가지 직업군 마다 가지고 있는 버프와..

빙결술사, 딜러인 줄 알았는데 탱커였다고?

게임을 시작하고 25레벨이되면 전직을 하게된다. 사전 예약 때부터 빙결술사로 정하고 진행을 했기 때문에 바로 전직을 했고, 스킬을 자세히 읽어보지 않고 전직을 하게되었다. 그런데 이상하게 레벨업을 하면서 선택할 수 있는 레벨업 보너스 카드에서 자꾸만 방어에 관련된 선택지를 추천하는 것이었다. 이상함을 느끼고 바로 스킬을 자세히 뜯어보게 되었다. 역시나 스킬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니 빙결술사는 '탱커'였다. 외형에 낚이고 만것이다. 이번에 빙결술사를 선택하게된 계기는 다른 RPG에서는 주구장창 힐러만 해왔기 때문에 이번에는 '딜러직업군으로 행복게임을 해보고 싶다'의 마음이 컸다. 하지만 이미 전직을 해버린 상황... 물론 직업을 바꾸는 것은 쉬웠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기존 MMORPG들과는 조금 다른, ..

새 둥지를 찾아라! 퀘스트 새 둥지 위치 & 스토리

◼ 퀘스트 기간: 4월 17일(목)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퀘스트 내용- [새 둥지를 찾아라!] 첫 퀘스트 시작은 ‘모험가 길드’ 퀘스트 완료 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단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3개의 퀘스트로 진행됩니다.* 첫 퀘스트 이후에는 각 퀘스트 해금 조건을 만족할 경우 자동으로 퀘스트 목록에 수락되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주요 보상: 아울베어 깃장식 첫번째 퀘스트입니다. 티르코네일에서 퀘스트를 받습니다.새 마니아라는 NPC가 둥지 옆에서 퀘스트를 줍니다.임프 구슬 퀘스트 처럼 맵 여기저기에 있는 새 둥지를 찾아야 합니다.인적이 드문 곳에 둥지가 있다고 합니다.티르코네일, 두갈드아일, 던바튼에 각각 5개씩의 둥지를 찾아..

마비노기 모바일 만렙 이후 일일 숙제, 주간 숙제 (2025년 04월 15일 기준)

2025년 04월 15일 기준으로 효율이 좋지 않은 것들은 지우면서 일일 숙제, 주간 숙제를 정리했습니다. 일일숙제 접속 : 6:00 a.m. 이후 일일 보석 상자 구매망령의 탑 등반 5회검은 구멍 3회 (최대한 붉은색 심층으로 가는 검은 구멍)불길한 소환의 결계 보상 4회 받기 (오전 6시부터 3시간 간격으로 사냥터에 출현)요일 던전 1회심층 던전 1회나무, 광석, 옷감, 가죽 등 고급 재료 제작 넣기 물물교환던바튼 식료품점 / 글리니스 생크림 4개 -> 글리니스의 애플 밀크티 1개던바튼 상인조합 칼릭스 / 글리니스의 애플 밀크티 3개 -> 칼릭스 상급 목재+ 12개던바튼 의상점 제이미 / 사과 생크림케이크 1개 -> 상급 옷감+ 4개 1회티르코네일 교관 물약 구매 마요네즈 고기볶음 2던바튼 교관 ..

캐릭터 사전생성, 과금 그리고 은동전

캐릭터 사전생성일이었던 25일에 '너굴맨' 닉네임을 고르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말았다. 그래서 아이디는 '너굴맨입니다'로 결정되었다. 직업은 끌리는대로 마법사, 그중에 rpg에서 항상 강력한 냉기 마법사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27일까지 기다렸다. 오랫동안 게임을 쉬었고 요번에 게임을 하게된다면 이때까지는 절대 하지 않았던 과금도 하면서 컨텐츠를 무한으로 즐기고 싶다는 마음이 컸기 때문에 얼마 정도의 과금을 하게될지, 그리고 어떤 유형의 bm일지를 유추해 보았다. 그래야 내가 과금을 결정하는 기준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1) 원작 마비노기를 기준으로 생각해 보았을 때 던전이 주된 컨텐츠였기 때문에 입장권 형태의 판매를 할 것이고, 던파의 피로도 시스템 처럼 하루에 제한이 있고 ..

마비노기 모바일에서의 일상: 생활 콘텐츠로 즐기는 판타지 세계

넥슨 게임에서 가장 저평가된 ip(Intellectual Property)라고 생각되는 마비노기가 모바일에 런칭한지 3주가 지났다. 조금 늦은 듯 하지만 앞으로 이 게임을 진심으로 해볼까 해서 글도 써보고, 경험과 정보도 공유하면서 애정을 쌓아가려고 한다. 예전 학창시절 플레이했던 마비노기를 생각하면 스킬 수련을 하기위해 열심히 윈드밀을 돌고, 브로드소드에 축복의 포션을 바르고 수리를 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친구와 함께 즐기다가 학교를 졸업하고 만남도 줄어들고 같이 접속해서 하던 게임도 함께 그만 두었던 것 같다.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 잠시 복귀를 했을때에는 많은 시스템도 바뀌어 있었고, 무엇을 어떤 것들을 해야할지 몰라 그림자 던전(?)만 주구장창 돌다가 질려서 포기했었다. TFT(롤토체..